마샬 공유방 2.0
리딩방 아닙니다. 경제, 금융, 크립토, 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며 같이 공부하는 방입니다. @korea_duck
🙏 협업/광고 문의
🏛금융지주, 벗어날 수 없는 관치
'관치(官治)': 국가 행정 기관이 직접 맡아 다스림
혹시 국내 은행주 관련 해서'관치금융'이란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전적 의미만 보면 '나라가 은행을 다스린다'라고 해석될 수 있는데 그건 아닙니다.
국내 은행주에 적용 된 관치는'정부 입김'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것을 빗대어 비유적 표현을 쓴 것입니다. 실제로 관치라는 표현이 이해될 정도로 영향을 많이 받고있구요.👨⚖️尹, "은행사업 과점 폐해 커"어제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한 말인데요,은행의 고금리로 인해 서민들의 고통이 큰 상황인데, 역설적으로 은행은 매우 실적이 좋은 상황을 꼬집었습니다.
저도 주택 관련 대출이 있는 사람으로써 이자 줄여주면 좋죠, 솔직히 은행 다니는 사람들이 부럽기도 하고 배 아프기도한 것도 맞구요.
근데 그렇다해서 엄밀히 말하면 공공기관이 아닌 은행인데, 저렇게 쪼인트?를 까는 것은 조금 우려스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금융지주 주식을 보유한 주주 입장에선 마른 하늘의 날벼락 같은 소식일겁니다, 또한 이에 금융지주들이 돈을 모아 '10조' 이상을 지원하기로 했으니 속이 터질겁니다.✍️Comment이건 누군가 맞다, 틀리다를 논하고자 하는 글은 아니구요, 그냥 결국"은행주가 저평가 받는 이유는 이런 것 때문이다"를 이해하기 위한 사례를 소개한 것이라 봐주시길.
저 또한 머리로는 은행에 저렇게 하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으면서도, 이자 좀 내려준다고 하면 또 좋아하고 있을 모습이...ㅎㅎㅎ쨌든, 은행주 투자하면 이런 리스크가 있습니다.
P.S 정치 분쟁성 댓글은 경고 없이 삭제합니다.
2805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