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 "기관 투자자 %, SEC 암호화폐 강경 규제 기조 찬성"]](https://coinnesslive.page.link/eFiRbbMpfCrkTY)블록웍스가 런던 소재 니켈 디지털 자산 관리의 설문조사를 인용 "기관 투자자, 자산운용사의 %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규제기관의 집행 조치에 의한 강경 규제가 암호화폐 업계 발전을 위한 최선의 길이라는 데 동의했다"고 밝혔다. 또 응답자의 %는 SEC의 코인베이스 및 바이낸스 제소가 암호화폐 업계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니켈 디지털이 시장조사업체 퓨어프로파일(Pureprofile)에 의뢰한 것으로, 미국·영국·독일·싱가포르·스위스 등 국가들의 여개 기관 투자자,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지난 월 이뤄졌다.
[서베이 "기관 투자자 92%, SEC 암호화폐 강경 규제 기조 찬성"]
블록웍스가 런던 소재 니켈 디지털 자산 관리의 설문조사를 인용 "기관 투자자, 자산운용사의 92%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규제기관의 집행 조치에 의한 강경 규제가 암호화폐 업계 발전을 위한 최선의 길이라는 데 동의했다"고 밝혔다. 또 응답자의 90%는 SEC의 코인베이스 및 바이낸스 제소가 암호화폐 업계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니켈 디지털이 시장조사업체 퓨어프로파일(Pureprofile)에 의뢰한 것으로, 미국·영국·독일·싱가포르·스위스 등 국가들의 200여개 기관 투자자,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지난 7월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