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갤러리(Coin gallery)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빠른 정보 뉴스 및 호재&악재 공시가 실시간으로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cgdoge
여러분들에 매매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및 제휴 문의
메인넷 전쟁에서 앱토스는 승리할 수 있을까?앱토스가 한국 시장, 특히 게임시장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와 솔라나와의 관계, 락업 물량을 둘러싼 논란 등을 점검했다.
메인넷 전쟁의 시작에는 테라 사태가 있다. 테라 생태계 내 프로젝트들은 테라가 무너진 후 자체 메인넷을 구축하거나 다른 메인넷으로 넘어갔다. 폴리곤, 솔라나, BNB, 아발란체, 클레이튼 등은 프로젝트들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 중이다.
선두는 폴리곤이다. 솔라나와 폴리곤이 치열하게 경쟁했다. FTX 사태를 맞으며, 솔라나의 예봉이 꺾였다. 그 자리를 폴리곤이 빠르게 치고 올라왔다.
폴리곤은 대기업과 잇따른 협업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작년 9월에는 스타벅스, 작년 11월에는 나이키 등 대기업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큰 규모의 프로젝트를 메인넷에 올릴 경우, 중소 프로젝트들은 자연스럽게 해당 메인넷에 관심을 갖게 된다. 큰 프로젝트와 토큰 호환성이 생기며 유틸리티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은 “폴리곤이 우세하나 현재 메인넷 시장에 절대 강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누가 승기를 먼저 잡는지 중요하다. 속도전이다. 뜨거운 메인넷 전쟁에 도전장을 내민 또 다른 선수는 바로 앱토스다.
1946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