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줍기 연구소
크립토 폐지 수집 중! @CeK_94
로우코스트 로우리턴 지향
채팅방 t.me/airdr0p_lab_chat
트위터 x.com/oldman_cek
링크트리 linktr.ee/updao_kr
개인 메시지
* 채널 방향성을 고려하여 거래소 증정금 관련 광고는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 광고 및 kol 활동에 의해 작성 된 포스팅은 하단에 #ad, #kol 태그를 기재합니다.
* 일부 포워딩 게시글의 경우 kol 활동을 포함하고있습니다.
🟢 NFT 3천개를 완판시킨 것에 대하여
며칠 전 여느 때와 같이 놀던 중 채팅창 떡밥에서 zksync NFT 이야기가 나와서 "나도 NFT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림은 정말 못그리지만 마침 심심했던 찰나라서 포토샵을 키고 최대한 간단하고 귀엽게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컨셉을 슬라임을 잡고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몸통, 눈, 눈썹, 입 정도였지만 채팅창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아이디어를 제공받아서 꼬리도 넣고, 악세서리도 넣으면서 끄적끄적 해보고나니 제 눈엔 나름 귀여운 맛이 있는 슬라임이 완성되었고 'zkSlimes'라는 그럴싸한 이름도 붙여줬습니다.
또한 hashlips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3천개의 조합과 메타데이터를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어냈습니다.
이후 이를 어디에 등록할 지 고민했는데 ipfs에 직접 업로드해서 하자니 프론트엔드까지 만들어야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어 zksync 생태계의 마켓플레이스 Kreatorland에 등록을 했습니다. (당연하게도 무민입니다.)
처음엔 채팅창 내에서만 몇 개 팔리고 진척이 없었는데 알음알음 조금씩 팔리기 시작했고 어제 Kreatorland 측에 Drops에 공식적으로 리스팅을 요청하여 오늘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실히 플랫폼 리스팅이 되니 매우 빠르게 팔려나갔고 방금 전인 5시 50분에 3천개의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솔드아웃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될까? 싶었지만 점점 수량이 줄어드는 걸 보면서 은근히 희열이 느껴지기도 하고 뿌뜻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예전부터 뭔가 나도 어떤 프로젝트를 해보고싶다 라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지만 막연한 생각 뿐이어서 엄두를 못냈었는데 나름 어느정도 달성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온체인 버킷리스트를 하나 달성한 느낌이랄까요...
(채널에도 올릴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지만 혹여나 시빌탐지 등 구독자 분들께 불이익이 있을까해서 고민 끝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ㅠㅠ..)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0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