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테더

0

theddari logo
코인정보 검색

더따리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세요!

BChoSN image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제보

@bchocoin


채팅방

@engzip

구독자 수21411
더따리 추가날짜
BChoSN image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BChoSN

오픈애셋으로 유추해보는 크러스트 상황

오픈애셋으로 유추해보는 크러스트 상황최근 오픈애셋 관련 홍보자료들이 간간히 보여 관련 내용과 생각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크러스트 CIC에서 오픈애셋__//서울 강남에 있는 크러스트 유니버스 사무실에서 만난 김경업 크러스트 CBDC 본부장은 지난해 8월부터 약 1년간 진행한 한국은행 CBDC 모의실험 결과에 대해 이 같이 설명했다.//

오픈애셋 대표는 크러스트에서 CBDC 본부장을 맡을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해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오픈애셋 팀의 역량?//오픈에셋 주요 인력들은 앞서 한국은행 CBDC(중앙은행디지털화폐) 구축 사업을 총괄했으며,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디지털 지갑 '클립(Klip)' 등을 개발하는 등 뛰어난 역량을 갖고 있다.//

__크러스트의 주요 팀원들이 많이 건너간 것으로 보입니다.

💸크러스트에서 투입된 금액__//공개된 KGF 내역에 따르면 CBDC 컨설팅 명목으로 4번의 투자를 집행했다.//

인건비 이외에 KGF까지 동원하여 챙겨준 것을 보면 각별히 챙겨왔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공개된 내역 또한 더 있을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지금은 독립된 법인//김 대표를 비롯한 오픈에셋 멤버들은 올해 초까지만 해도 카카오 계열 크러스트유니버스 소속이었으나 지난 4월 퇴사 후 회사를 차렸다.//

__크러스트는 비소나이, 오픈애셋, 클레이베이 등 직접 상표권을 등록할 정도로 주요 인물들이 포진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결과적으로 어떠한 성과도 내지 못한채 나갔지요. (*본인들은 성과가 남았다고 자찬하겠지만) 거기에 쓰인 클레이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Comment소수의 고위 임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클레이튼을 대량으로 사거나, 성과금, 투자 명목으로 클레이튼이 많은 클레이튼을 가져갔습니다.

그와 동시에 미래를 위한다며 막대한 투자를 집행했으나 그 결과물이 전부 클레이튼과 무관하게 활동 중입니다.

크러스트, 그라운드X에 남아있는 미래 성장동력은 그리 많이 남은 것 같지 않습니다.

이렇게 처참한 성과를 낸 장본인들은 막대한 연봉과 성과금을 받고, 남아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그러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클레이튼을 버리고 클레이튼 운영 주체만 바꾸고 책임을 회피하는 바람에 투자자는 기부자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294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