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테더

0

theddari logo
코인정보 검색

더따리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세요!

BChoSN image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제보

@bchocoin


채팅방

@engzip

구독자 수21411
더따리 추가날짜
BChoSN image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BChoSN

위믹스와 신규 코인 크로마 이슈 정리

위믹스와 신규 코인 크로마 이슈 정리__위메이드의 새로운 L2 프로젝트

__배경지식위메이드에서 위믹스 팔아 지분투자한 자회사 '라이트스케일'에서 이더리움 L2프로젝트인 크로마를 런칭, 코인 발행 예정인 상황.👌크로마 출시의 긍정적 의견1️⃣위메이드의 새로운 자금원이 생김위믹스는 이슈가 많이 되어 자금 조달이 사실상 힘들어진 상황에 가뭄의 단비가 될 수 있다.2️⃣ 사업 방향 다양화아비트럼 이후 유행하는 L2 섹터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 L1에 한정되어 있던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3️⃣ 이더리움과 연계성 강화위믹스의 L1은 이더리움 경쟁자의 포지션이라, 경쟁구도 이외에 L2 포지션을 이용하여 발을 걸칠 수가 있다.

4️⃣신규 프로젝트 유치 용이이더리움에서 접근성, 호환성이 개선되면 자체적으로 들어올 프로젝트도 기대를 할 수 있다. 자금 확보로 인한 지원금도 크로마를 통해 조달이 가능하다.5️⃣ 위믹스 홀더에게 에어드랍에어드랍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홀더들에게 많은 에어드랍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믹스 팔아 투자한 수십억보다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6️⃣ 새로운 이슈 몰이코인은 이슈를 계속 만들어 유동성을 발생시키는 것도 하나의 호재로 작용한다. 신사업을 진행함으로 새로운 이슈를 발생할 예정.🙅‍♀️ 크로마 관련 부정적 의견 1️⃣ 대표의 신뢰성 리스크 부각추가 코인 출시는 없다고 했던 장현국 대표의 번복으로 홀더들의 신뢰성이 더더욱 위태로워질 예정.2️⃣ 추가 피해자 발생크로마가 고점 대비 많이 하락하게 되면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건 위믹스 홀더. 클레바도 결과적으로 위믹스 홀더들이 투자를 가장 많이 했고, 결과는 돈 삭제로 끝나버림. 손실을 본 투자자 이외에 기업 이미지로 인한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 가격하락은 불가피할 수 있다.3️⃣ 부양 코인의 증가위메이드는 게임코인, 디파이코인 등 다른 코인은 가격 부양을 포기하고 위믹스에 집중하고 있는 듯 하다. 하지만 크로마 출시로 인해 가격 부양의 압박을 받는 코인이 하나 더 늘어날 예정.4️⃣ L2메타로 꿀빨던 시기는 지남.폴리곤에서 출시한 zkEVM의 경우 처참한 수준의 결과. 인지도가 상당히 좋은 폴리곤 조차 처참한 성적을 내놓는 중이라, 위믹스에서 만드는 크로마는 당연히 더 처참할 예정이라 노드비용도 건지기 힘들 것.5️⃣ 위믹스 관련 수사 리스크사기혐의가 가상자산합수단으로 이관되어 수사가 장기화될 경우 수사 중에 추가 코인을 찍어낸다는 사법적 리스크가 발생. 직접적인 잘못이 없더라도 압수수색,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 눈치를 봐야하지 않을까 생각함.6️⃣ 블록체인 인력의 부재위믹스3.0, 위퍼블릭, 클레바 등 직접 만든 프로젝트가 없는 상황. 기술력, 인력의 부재가 있어 위믹스3.0 메인넷도 운영을 못하는 상황에 L2까지 들어오면 인력의 부재는 더 커질 전망.

7️⃣라이트스케일 이슈라이트스케일은 과거 앰프랩스로 테라폼랩스의 차명회사로 지목된 적이 있음. 신현성이 볼트프로젝트를 시작했던 업체이기도 함. 해당 부분은 아직 제대로 수사가 이뤄지지 않은 것 같아 추가 이슈가 터질 수 있다. 현 라이트스케일 대표인 박태규 대표도 오르빗 코인을 새롭게 일으킨 능력자로 볼 수 있지만, 관련 코인들을 고점에 매수해서 털린 개미들이 많다보니 대중의 거부감이 더 심할 예정.✍️Comment크로마 관련 이슈를 종합하여 정리했습니다.

4690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