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테더

0

theddari logo
코인정보 검색

더따리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세요!

BChoSN image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제보

@bchocoin


채팅방

@engzip

구독자 수20952
더따리 추가날짜
BChoSN image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BChoSN

[오지스 해킹사태 그 후]'연쇄 창업가' 오너 이대형 의장에게 쏠린 시선

[오지스 해킹사태 그 후]'연쇄 창업가' 오너 이대형 의장에게 쏠린 시선

더벨 기사 원문

파티게임즈 지분 매각 이후 이 의장이 새롭게 둥지를 튼 곳은 두나무다. 송치형 두나무 의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인연이 있다. 이후 오지스를 설립해 직접 블록체인, 가상자산 사업에 뛰어든다. 오지스가 설립 초기 두나무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다.

이 의장은 오지스와 동시에 다수 회사를 운영했다. 플레이투언(P2E) 게임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를 개발한 게임사 나트리스도 이 의장 소유 회사다. 이 게임은 2014년 퍼플랩이 개발하고 파티게임즈가 퍼블리싱한 '무한돌파삼국지 포 카카오'의 후속작이다.

일각에서 이 의장이 해킹으로 위태로운 오지스를 포기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것도 이처럼 다양한 회사를 운영 중이란 점 때문이다. 다만 이 의장은 오지스를 어떻게든 살려보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오지스 측은 최대주주인 이 의장과 오르빗 투자자간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또 오지스와 회사의 가상자산 사업을 살리기 위해 이 의장이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중 한 곳인 코빗 인수를 타진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코빗은 최근 들어 매각설이 지속되고 있는 곳이고 이 의장은 과거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회사 규모를 키운 경험이 다수다.

Comment소문만 무성한 연쇄발행마

6601

10